[ 스로틀 바디 청소 ] 올뉴프라이드

안녕하세요.

차의 연식이 낡고 잦은 출장으로 장거리 여행이 늘고 있어 주행거리는 이미 15만km를 넘어섰다.

연비를 계속 확인하고 있는데 조금 어긋난 느낌이고 체감상 킥력과 가속력이 상대적으로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그래서 스로틀바디 청소를 해주면 차량의 연비향상에 도움이 되고 조금 줄어드는 동력증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청소를 해보려고 합니다.

( 스로틀 바디의 구성 및 정의 / 링크를 클릭 )

청소라는 단어가 생소할 수 있지만 청소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기계 관련 산업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작업 순서는 간단합니다. 스로틀 바디 흡입 파이프를 제거하고 내부에 특수 화학 물질을 바르고 깨끗하게 닦습니다.

첫 작업은 흡기라인에서 고무호스를 빼는 것이지만 어쨌든 작업을 하다가 에어필터 상태를 확인하고 필터하우징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의외로 엔진 흡기용 에어 필터가 아닌 에어컨용 에어 필터만 교체한 상태에서 에어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흡기 시스템과 연소 엔진 실린더를 보호하기 위해 애퍼터를 장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


올 뉴 프라이드 엔진 인테이크 에어 필터 / 교체한지 1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생각보다 깨끗합니다.


사각케이스를 꺼내면 에어필터가 나옵니다.

두 번째는 에어 필터 하우징에서 스로틀 바디까지 중간에 설치된 고무 호스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스로틀 바디와 고무 호스 사이에 클램프가 설치됩니다. 8mm 소켓으로 나사 1개를 풀어 클램프를 풉니다. 그런 다음 고무 호스를 적절하게 당기고 비틀어 풀어줍니다.

산업용 엔진과 달리 자동차 엔진은 긴 소켓 없이는 작동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호스 클램프를 풀고 고무 호스를 당겨 빼냅니다.

셋째, 스로틀 바디를 제거하십시오.

스로틀 바디는 4개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고 센서 등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로틀 바디 볼트가 풀리지 않으면 내부 상태를 확인하거나 약액을 분사하기가 쉽지 않으니 풀기를 권장합니다.


고무 흡입 호스를 제거하면 스로틀 바디가 보입니다.


스로틀 바디 내부에 보이는 동그란 것이 스로틀 바디입니다.

스로틀바디와 스로틀바디 내부를 보면 꽤 깨끗합니다.

1년 전에 엔진 고장이 나서 확인해보니 장난처럼 카본이 쌓여서 청소를 했습니다.

어차피 분해했으니까 세제 좀 바르고 청소할게.


탄소 제거에 특화된 스로틀 바디 클리너.

록타이트는 기계를 만져본 적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스로틀 바디 전용 클리너로 스로틀 바디 뿐만 아니라 카본이 많이 함유된 부품까지 세척이 가능합니다.

이 친구와 함께 스로틀 바디 내부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2~3분 후에 닦아내면 됩니다.


어설픈 스로틀.. 거품이 생기면서 카본이 녹는다.

마지막으로 천이나 헝겊으로 내부를 깨끗이 닦습니다.

청소 후 분해의 역순으로 재조립합니다.


스로틀 바디와 그 주변을 철저히 청소하여 청소 과정을 완료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엔진을 시동하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스로틀 밸브의 개폐 정도는 가속 페달을 밟는 정도(보다 정확하게는 페달을 밟는 정도에 전달되는 전압)에 따라 결정됩니다.

혼자 작업하고 확인하다보니 엑셀을 밟으면서 확인을 못해서 그냥 엔진을 켜고 확인만 하고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All New Pride 스로틀 바디 청소는 쉽기 때문에 상점에 맡기지 말고 직접 시도하십시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