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원의 책 목록」에서 《정치철학》을 듣고 정리한다.
2022년 2월 27일 정치 철학 (47) #Miller 55페이지
55 그런데 그들이 왜 그렇게 합니까? 왜 그렇게 합니까?
28 그런데 그들이 왜 그렇게 해야 합니까?
지난 시간에 얘기한 것을 반복한다면 아나키스트의 출발점을 전혀 부정하고 스스로 중재자를 사용하는 것은 출발점을 부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권위 대신 권위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이치에 맞습니다. 실제 권위 권위라고 불리는 것, 권위라고 불리는 것은 반드시 사람들을 억압하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55 일부 보안 회사는 무슨 일이 있어도 고객을 위해 싸우겠다고 약속함으로써 고객을 확보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용된 기준에서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더라도 말입니다.
28 대행사는 무슨 일이 있어도 고객을 위해 싸울 것을 약속함으로써 고객을 확보하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55 일단 이들 플레이어 중 일부가 시장에 진입하면 다른 플레이어도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코스로 대응해야 합니다.
28 이와 같은 일부 에이전시가 시장에 진입하자마자 다른 에이전시들도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노선을 취함으로써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공격적, 공격적
공격적인 길을 택하다
55 이는 점점 더 많은 갈등이 신체적 폭력을 통해 해결되고 있으며, 일반 사람들이 폭력 투쟁에 휘말릴 위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28 그리고 이것은 일반 시민들이 십자포화에 휘말릴 위험과 함께 점점 더 물리적 힘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점점 더 많은 분쟁(…)이 해결되고 있다”는 문구의 어색함을 주목하십시오. “점점 더 많은 분쟁(…)이 해결되고 있음”
55 우리는 Hobbes가 “만인에 대한 만인의 전쟁”(모든 사람이 모두의 적)이라고 불렀던 것에 뛰어들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 각자의 유일한 합리적인 선택은 승리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가입하는 것입니다
28 우리는 “모든 사람이 모든 사람의 적”인 Hobbes의 상태로 되돌아갈 것이며, 그 상태에서 모든 사람에게 유일하게 합리적인 결정은 가장 많은 싸움에서 이길 가능성이 있는 기관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55 그러나 그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규칙을 부과할 권세와 능력(권한)을 가진 제도의 설립이 될 것입니다. 즉, (의도하지 않게(unintentionally)) 상태를 복원하게 됩니다.
28 그러나 그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규칙을 부과할 수 있는 권한과 권한을 가진 기구의 생성이 될 것입니다. 즉, 우리는 (의도하지 않게) 국가를 재창조했을 것입니다.
갑자기 논리가 점프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은 모두가 모두의 적이 되는 전쟁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회사가 가장 잘 싸울 것인지 추정합니다. 그리고 제일 고생할 것 같은 회사에 가입하세요.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결국 회사는 다시 서로 싸우게 됩니다. 회사가 이기면 좋지만, 지면 다시 계산해야 한다. 그렇다면 “결과”는 결과라고 할 수 없습니다. 성공할 것 같은 거래를 입력하는 것과 “하지만” 사이에는 간격이 있습니다. 결과에 따라 회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는 가입한 회사 중 하나가 승소하면 계약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결국 모두가 항상 처음으로 돌아가 합리적인 결정을 계속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마지막 승자만 남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최종 승자는 최종 승자를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 생명을 위협하는 작업이 될 수 있으며 프로세스 자체가 많은 비용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결정은 우리 모두에게 공정한 규칙을 부과하고 판단에 맡기는 권한과 권한을 가진 기관을 설립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을 말해야 한다. 이것은 중간 논리 점프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합리적인 결정, 계산에 따른 결정